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및 이슈

우리 집 준호와 세영의 궁중 로맨스, 옷소매 붉은 끝 동.

by ●◇±\…¨〃 2022. 1. 9.
반응형

완결 났지만 재조명받고 있는 드라마가 있다. 이준호 이세영 주연의 옷소매 붉은 끝동이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퓨전 사극으로 자신의 신념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는 나라가 우선시 되었던 왕의 이야기가 담긴 궁궐 로맨스이다. 제작진으로 연출엔 빛나는 로맨스, 내일도 승리, 자체발광 오피스,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를 연출했던 정지인과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연출했었던 송연화가 맡았다. 극본엔 나야, 할머니, 계백, 불온, 군주 - 가면의 주인을 집필했던 정해리가 극본을 맡았다. 

 

옷소매 붉은 끝동의 등장인물로는 주연인 이산 역에 이준호, 성덕임 역에 이세영이 있다. 또, 홍덕로 역에 강훈, 영조 역에 이덕화, 중전 김 씨 역에 장희진, 혜빈 홍 씨 역에 강말금, 청연군주 역에 김 이온, 청선 군주 역에 조이현 등이 있다. 이산은 적통 원손으로 적통성을 가지고 왕세손의 자리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차기 군주이다. 그는 하나만 배워도 열을 알기 때문에 오만한 성격에도 모두가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는 사람이었다. 궁의 나인들도 직속상관인 훈육이나 감찰상궁보다 세손이 더 무서웠다. 흐트러진 매무새나 지각만 해도 바로 불호령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세손에게 뭐라고 할 수 없는 이유는 남에게 하는 것 이상으로 자기 관리가 엄격하기 때문이다. 할아버지인 영조가 원하는 이성적인 후계자가 되기 위해서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노력하고 살고 있었다. 그렇게 살던 이산도 덕임이 나타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성덕임은 정조의 후궁으로 들어온 의빈 성씨이다. 이따금씩 짓궂은 장난을 치지도 하지만 그녀는 나름 삶에 대한 신념과 목표가 있는 사람이다. 그 목표는 큰돈을 모아 족보를 사서 오라비의 신분을 세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어린 시절 역적의 아들로 몰려 오라비와 헤어졌기 때문에 그와 다시 만나는 것이 덕임의 유일한 꿈이 되었다. 그래서 그녀는 어렸을 적부터 백 냥 모으기 십 년 지대계를 시작 해 많은 돈을 모으는 삶을 살아오고 있었다. 전기수 노릇을 하며 책을 읽어주거나 필사 일을 통해 돈을 주로 벌었는데, 그 실력은 대단했다. 전기수로 재밌게 말하기는 물론 뛰어난 필체로 왕실의 여인들도  그녀와 함께 책을 필사하고 싶어 할 정도였다. 그렇게 평화롭지만 단조롭던 생활을 살던 그녀 앞에 오만하기 짝이 없고 거만한 청년이 나타난다. 그리고 그 청년에게 은화 5 잎을 던지면서 그녀의 인생 역시 변화하기 시작했다. 

 

자기 관리가 철저하기로 소문난 준호가 맡은 이산과 덕임이 그려가는 궁중 로맨스, 옷소매 붉은 끝 동은 최저 시청률 4.8%, 최고 시청률 17.4%를 기록했다. 총 16부작으로 기획되었으나 1회 연장되었을 만큼 재미있고 흥미 있는 드라마다. 총 17회로 마감했으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